성경공부

성령의 열매(충성?)

별을 보며 2018. 5. 22. 21:20

성령의 열매       

 

  흠정역
KJV
개역개정
NIV
 1 사랑
love
사랑
love
 2 기쁨
joy
 희락
joy
 3 화평
peace
화평
peace
 4 오래참음
longsuffering
 오래참음
patience
 5  부드러움
gentleness
 자비
kindness
 6 선함
goodness
양선
goodness
 7 믿음
faith
충성
faithfulness
 8  온유
meekness
온유
gentleness
9
 절제
temperance
절제
self-control

 

 

다른 모든 성경은 ‘믿음’으로 번역한 ‘faith'(혹 faithfulness)가 개역(개정)에서만  ’충성‘입니다. 

믿음이 성령의 열매란 사실은 개역 성경을 사용하는 한국의 개신교회들에서는 결코 알 수 없는 진리입니다. 개역 성경의 수많은 오류 가운데 성령의 열매에 대해서 치명적인 오류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부드러움과 선함과 믿음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반대할 법이 없느니라.] (갈5:22-23).

 

그런데 이 부분을 개역 성경은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갈5:22)

 

라고 말함으로써 성령의 열매 중 ‘부드러움’은 ‘자비’로 ‘선함’은 ‘양선’으로, ‘믿음’은 ‘충성’으로 변개되었습니다. 자비(mercy)는 성령의 열매가 아닙니다. 충성(loyalty) 역시 성령의 열매가 아닙니다. 주님께서 그 열매로 나무를 알 수 있다고 말씀하신 것같이 열매가 다르면 나무가 다른 것입니다.

 

개역 성경에는 충성이란 말이 무려 38번이나 나옵니다. ‘충성’을 매우 강조합니다. 반면 킹제임스 성경은 충성이란 말이 신구약 전체에서 3번 나옵니다. 여기서 충성이란 단어 역시 faithfulness로서 [신실함]이란 뜻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충성이 아니라 믿음과 신실함을 원하십니다. 주의 종은 믿음이 있고, 그 믿음을 바탕으로 신실해야 합니다.

출처: https://av1611.net/839 [❏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