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마태복음

임마누엘(2)

별을 보며 2024. 12. 24. 08:41

 

마1:23 보라, 처녀가 아이를 배어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들이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것을 번역하면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라는 뜻이라.
Mat1:23 Behold, a virgin shall be with child, and shall bring forth a son, and they shall call his name Emmanuel, which being interpreted is, God with us

 

처녀가 낳은 한 아들이 임마누엘이란 것은 그분이 곧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란 것입니다. 처녀가 낳은 한 아들이 위대한 선생이나 구도자나 정치가나 장군이 아니라 하나님이란 것입니다. 동정녀 마리아가 낳은 한 아들은 천사가 아닙니다. 성인 군자나 종교 창시자가 아닙니다. 위대한 선지자가 아닙니다. 여자를 통해 나온 한 아들은 임마누엘 즉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셨습니다. 하나님이 난 것이 아니라면 아무 의미도 소용도 없습니다.

 

임마누엘은 잠시동안 “우리와 함께 계실 하나님”이 아니라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현재형)이란 점에 주목하십시오. 주님은 우리와 함께 세십니다. 이는 더 이상 헤어지거나 분리나 단절이 없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일시적으로가 아니라 영원히 함께 계십니다. 주님은 자기를 믿는 성도들과 잠시도 떨어져 계시지 않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세상 끝 /날/까지 내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마28:20). 임마누엘이란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란 뜻이므로 우리를 버리지도 떠나지도 않습니다. 우리를 쫓아내지도 않습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요6:37). 하나님은 항상 함께 계십니다. 이제 주님이 다시 오시면 우리는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주님을 볼 것이며 영원히, 항상 함께 주님과 함께 지내게 될 것입니다. [그 뒤에 살아서 남아 있는 우리도 그들과 함께 구름들 속으로 채여 올라가 공중에서 {주}를 만나게 되리라.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4:17). 우리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며, 단독자가 아닙니다. 우리는 주님과 함께 살며, 함께 걷습니다.

 

출처: https://av1611.net/2087 [❏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