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주의자들이 직면하지 못할 사실들>>
자, 그와 같은 생각을 존 칼빈이 가졌던 것이다. 그는 구원과 관련된 위대한 교리들에 있어서는 피상적이고 철학적인 괴짜였을 뿐이다. 그것이 바로 모든 원시 침례교도들(Primitive Baptists, “비타협” 침례교도들)이 계속해서 자신의 구원을 의심하고,계속해서 의심하는 사람들 이외에는 아무도 배출해 내지 못하는 이유이다. 히브리서 2:9에 따르면, 그리스도께서 단지 “선택된 사람들’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위해 죽음을 맛보셨다고 말씀한다.
고전 15: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는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살게 되리라.
『모든 사람』은『아담 안에서』태어난다(고전 15:22). 그들 가운데 칼빈주의의 “선택받은 사람’을 포함하여 “그리스도 안에” 있었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칼빈주의의 ‘택함받은 사람’이든 누구든 구원받기까지는 하나님께 “알려지지 않았다”(갈4:9).
갈 4:9 그러나 이제 너희가 [하나님]을 안 뒤에 혹은 [하나님]께 알려진 뒤에 어찌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 원리로 돌아가 다시 그것에 속박 당하려 하느냐?
롬 16:13 [주] 안에서 선정된 루포와 그의 어머니 곧 나의 어머니께 문안하라.
구원받은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서”『선정되었는데(롬16:13), 이는 “엡 1:4 곧 우리가 사랑 안에서 자신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세상의 창건 이전에 그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으며” ‘그분 안에’ 있어야 함을 의미한다. 당신이 구원받은 사람이라도 창세기1:1 이전에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않았다. 만일 그랬더라면, 그래서 그분 안에 있었다면, 당신은 태어날 때 그분 “밖’으로 나와서 "아담 안으로” 들어간 것이 되고 만다. 그러고 나서 구원받을 때 다시 그분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것은 전혀 말이 안 된다. 에베소서 1:4에서 주께서 말씀하시는 요지는 당신이 그분의 아들 안에 들어왔을 경우 하나님께서는 “창세기1:1 이전에 우리를 선택하기로 he hath chosen us” 결정하셨다는 사실이다.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들어왔다면, 요한복음 1:12의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그곳으로 들어가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그 이전에는 한순간도 그리스도 안에 거할 수 없었다.
로마서 9-11은 결코 "구원으로의” 택하심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다. 수천 명의 야곱의 후손들이 지옥으로 갔고 그들은 결코 “선택”받지 못했다. 로마서 9-11장을 보게 되면 하나의 선택 안에 또 하나의 선택이 있음을 보게 된다(롬 11:5-7). 이스라엘은 “한 민족으로” 선택을 받았고, 그 안에는 선택을 받은 개인들과 선택을 받지 못한 개인들이 있는 것이다.
선택받은 사람들과 선택받지 못한 사람들 사이의『가로막힌 중간의 벽』은 이방인 선택받은 사람들이 선택을 받을 때 비로소 허물어졌던 것이다(엡2:11-14).
로마서 9:25,26에서,“선택받은 사람들”은 그들이 구원받기 이전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었다.
출처: Peter Ruckman
'칼빈주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도들의 견인 (0) | 2024.07.06 |
---|---|
칼빈주의 비평 (0) | 2024.07.06 |
존 칼빈에게 미친 어거스틴의 영향 (0) | 2024.07.06 |
칼빈이 옳다면..(1) (0) | 2024.02.22 |
우리의 구원이 하나님의 선택인가? (0) | 2024.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