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

가이포크스

별을 보며 2015. 7. 20. 14:56

 

 

 

 


https://namu.wiki/w/%EA%B0%80%EC%9D%B4%20%ED%8F%AC%ED%81%AC%EC%8A%A4%20%EA%B0%80%EB%A9%B4
원래 가이 포크스(Guy Fawkes)라는 실존 인물의 얼굴을 본따 만든 가면이다. 1605년 제임스 1세의 종교정책에 불만을 품은 가톨릭 교도들이 웨스트민스터 궁전(지금의 영국 국회의사당) 지하에 화약을 쌓아놓고 폭파하려고 했으나 밀고자가 발생하여 실패로 그친 화약음모사건으로 유명한 로마 가톨릭 혁명단체의 회원이었다.

화약음모 사건이 실패했지만 이를 기리기위해 영국에서 매년 11월 5일 저녁에 벌어지는 가이 포크스의 밤이 열렸는데 이때 회원들이 가이 포크스의 가면을 썼고 이것이 비현실적인 묘사로 현재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의 상징 마크로 등극했지만 요즘은 어나니머스 에게 비중이 밀리는 중(…) 브이 포 벤데타나 어나니머스나 '아나키즘'을 상징한다는 면에서는 서로 같다고 볼 수 있다.

=============
이런 가면을 쓰고 일하는 사람들은

이런 역사적인 사실을 모르거나,

의도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사탄의 계획입니다.

당시는 카톨릭이 영국에서 제임스 왕으로 인하여 힘을 펴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카톨릭의 세력에 휘둘리지 않고 성경이 올바로 번역이 될 수 있는  인류역사상 결정적인 순간이었습니다.
만일에 카톨릭의 음모가 성공을 했더라면 

 "인류역사상 위대한 표준성경인 킹제임스성경 KING JMAES BIBLE"

안나왔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계획하신대로 일을 하시는 분입니다.